HOME > 중국북한술 > 북한술

 
 
61.백두산 들쭉술(알콜40%)
원산지 : 북한
용 량 : 630ml
소비자가격 : 125,000 원
판매가격 : [가격문의] [품절]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백두산 들쭉술 (40%)
"백두산 들쭉술"은 해발 800M에서 2,200M 에 이르는 백두산 고산 지대에서 자생하는 무공해 들쭉을 원료로
하여 1961년부터 "혜산 들쭉 가공 공장"(량강도 혜산시)에서 생산되는 북한을 대표하는 술입니다.
이미 40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북한의 김일성 주석이 생전에 이 공장을 산간 벽지인 데도 불구하고 두번이나 방문하였다고 합니다.
더욱이 현대 그룹의 고 정주영 명예 회장이 소떼를 몰고 두 차례 북한을 방문했을 때, 북한 측이 정주영 명예 회장에게 선물하여 더욱 유명해진 술입니다.
이 술은 당사에서 투자하여 합작한 회사인 "혜산 들쭉 가공 공장" 제품의 ‘백두산 들쭉술' 입니다.
6·15 남북 정상이 함께 백두산 들쭉술로 건배를 했으며 남북 이산 가족이 북한에서 상봉했을 때 남한의 동포들에게 이 술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명성이 자자하다 보니 여러 유사 상품이 간혹 유통되지만, "백두산 들쭉술" 은 혜산 들쭉 가공 공장의 고유 상표로서 김일성 주석 유훈 사업으로 현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김일성 주석이 공장 방문시 프랑스의 꼬냑,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류 같이 세계의 명주를 만들라 지시했다고 합니다.)

1.「들쭉」이란 무었인가?
북한의 동북부 백두산 자락을 중심으로 하여 해발 800M 이상 고지대에 자생하는 고산 식물로서 열매는 직경 5~6㎜정도의 원구형으로 껍질은 진한 적자색이며 속은 연백색 또는 연한 황색입니다. 영문으로는 VACCINIUM ULIGINOSUM LINNAEUS(黑豆木)이며 이 품종은 해발 800M 이상 고지대에 자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열매를 따는 시기는 7월하순부터 8월하순 사이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들쭉(죽)」이라 불리게된 유래
고구려시대 유명한 장수가 사냥을 나왔다가 동료들과 부하를 잃고 깊은 산속에서 길을 잃고 10여일을 헤매이다 배고픔에 못 이겨 아사지경에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고품을 참지 못한 이 장수는 탐스럽게 열린 적자색 열매를 발견하고 정신없이 뜯어 먹고 잠에 취해 2~3일을 잤다고 합니다. 2~3일이 지난 후 일어나보니 이상하게도 원기가 돌고 날개가 돋힌듯 기운이 생겨, 정신을 가다듬고 그 열매를 따 먹으면서 길을 되 찾아 무사히 귀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장수는 그 때부터 이 열매를 들에서 나는 ‘죽’ 이라 하여 「들쭉」이라 불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