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중국북한술 > 중국술

 
 
03.회계산 진년소흥주(알콜15%)
원산지 : 중국
용 량 : 750ml
소비자가격 : 35,000 원
판매가격 : 15,000원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회계산 진년소흥주(알콜15%)........................현금가
*紹興酒(소흥주)
찹쌀을 발효시켜 만든 중국 사오싱 지방의 발효주.
국가 중국
주재료 찹쌀·누룩
사오싱은 중국 저장성[浙江省]의 항저우만[杭州灣] 남쪽 닝소[寧紹] 평원에 있으며, 춘추전국시대에 월(越)나라의 도읍지였다. 사오싱주는 중국 8대 명주 가운데 하나로, 중국의 황주(黃酒) 가운데 가장 오래된 술이다. 찹쌀을 보리누룩으로 발효시켜 만들며, 알코올 도수는 15∼20%로 다른 중국 술에 비하여 약한 편이다. 색깔은 짙은 갈색이며, 오래 숙성될수록 향이 좋아진다. 보통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데, 여름에는 차게 하여 마시기도 한다.
사오싱주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지아환주[加飯酒]·위안홍주[元紅酒,]·쉬앙쉬에주[香雪酒]·산니엔주[善釀酒] 등이 있다. 지아환주는 약간 쓴맛이 나며, 찹쌀을 10% 정도 더 사용한다. 위안홍주는 사오싱주 생산량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대표적인 술이며, 1979년 전국평주회의에서 우량주로 선정되었다. 위안홍주라는 이름은 술 가마를 붉게 칠한 데서 유래되었다는 설과 첫번째로 맛있는 술이라는 뜻에서 붙은 이름이라는 설이 있다.
쉬앙쉬에주는 술을 빚을 때 물 대신 사오싱 지방의 조소(糟燒)를 사용한다. 알코올 도수는 20%이며, 맛이 달고 향이 진하다. 따뜻한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시켜 마시기도 한다. 산니엔주는 위안홍주를 2∼3년 정도 묵혔다가 술을 빚을 때 물 대신 사용하여 만든다. 선량한 노파가 신선에게 얻은 술이라 하여 붙은 이름이다.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