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술 > 사케

 
 
17.쇼치쿠바이 초토쿠센 긴바쿠 松竹梅(알콜15.%)
원산지 : 일본
용 량 : 720ml
소비자가격 : 80,000 원
판매가격 : 45,000원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쇼치쿠바이 초토쿠센 긴바쿠 松竹梅(알콜15.%)......................현금가

*용량...720ml
특별 본 양조 방법으로 양조된 프리미엄급으로 99.6% 의 순금박을
첨가하여 경사스런 자리나 또는 선물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차게 또는 상온에서 드십시요.

*사케만드는 공정
1. 정미(精米) 세미(洗米) 침미(沈米)
쌀의 겉부분을 하얗게 깍아내는 도정 공정을 거쳐 잘 깎아낸 쌀알의 표면에 붙어있는 쌀겨를 제거하고, 깨끗한 물로 여러 번 씻습니다. 약 2~3시간 쌀을 물에 담가두어 증미에 적합한 수분을 흡수시킵니다. 쌀은 정미율이 높아질수록 수분흡수 속도가 빨라져 조금 방심하면 물을 너무 많이 먹어 고두밥을 지었을 때 물러지고, 물이 적으면 겉은익고 속은 익지 않아서 균의침투가 어렵게되어 맛있는 술을 빚을 수 없습니다.

2. 증미(拯米;쌀찌기) 국(麴;누룩만들기)
물에 담가 두었던 쌀을 고들고들하게 고두밥으로 쪄서 고들고들한 고두밥을 만든후 누룩을 만듭니다. 누룩은 고두밥에 누룩곰팡이의 씨를 뿌려, 누룩 곰팡이를 번식시키는 것입니다. 누룩은 술을 빚는 중요한 요소인 미생물로서, 쌀의 전분을 당화 시키며 효모는, 그 당분을 에너지원으로 하여 알코올을 생산하기 때문에, 잘 띄운 누룩은 청주의 풍미를 결정합니다.

3.주모(酒母;코지 만들기- 일본청주의 특징 코지)
탱크에 물과 누룩, 유산균, 고두밥을 넣고, 거기에 순수배양한 효모를 첨가하면 누룩으로부터 당화 효소라고 하는 물질이 물에 녹아나,고두밥의 전분을 당분으로 바꿔줍니다. 이것은 단술이 생기는 것으로, 효모는 이 단술을 에너지원으로 해 차례차례 증식 해 갑니다. 이작업은 잡균의 침입을 막고 순수한 청주 효모만을 길러내는 작업으로. 적당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국균을 번식시켜 질 좋은 코지(KOJI)를 다량으로 번식시킵니다.

4. 병행복발효(並行複発酵) 압착(酒しぼり) 여과
주모를 큰 탱크로 옮겨, 단술의 원료가 되는 고두밥, 누룩, 물을 더해 줍니다. 여러날을 거쳐 효모의 양을 늘려 생산후, 코지(KOJI), 증미, 주모, 물을 일정 비율로 혼합하여 탱크에 담금하고 담금중 술덧(술을 첨가하는 것)을 만들어 발효시킵니다. 마지막 덧술을 넣는 작업이 끝난 시점에서, 발효 탱크에 물을 채워넣고, 본격적인 발효를 시킵니다. 탱크안에서는 차례차례 당화현상이 일어나고, 효모가 증식하여 알코올이나 맛, 향기의 성분을 생산해 갑니다. 그다음 청주와 술지게미를 분리하는 압착기를 이용한 여과 작업을거쳐 신주(新酒)를 생산해냅니다.

5. 살균(殺菌) 생주(生酒) 조합(調合) 저장(貯蔵) 병입(容器詰) 출하(出荷)
신주(新酒)는 활성탄소여과 및 두 번의 가열살균, 알코올 도수 를 조정하는 등 많은 공정을 거쳐,숙성되어 미세한 입자나 앙금을 다시 한번 깨끗하게 걸러 내는 할수(割水) 과정을 거쳐 신주생산 이후 6개월~ 일년 후에 완제품으로 출하 됩니다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