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술 > 사케

 
 
112. 도꾸리병+잔
원산지 : 동남아
소비자가격 : 15,000 원
판매가격 : [가격문의]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모든 사케를 데워 마시는 것으로 오인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물론 가격이 저렴한 일반주(보통주)는 데워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사케를 도꾸리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30~45초 정도 데우면 일반주 특유의 느낌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데우는 것은 금물. 사케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향이 날아가 버린다.
준마이급 이상의 고급주는 그 반대다.
양질의 쌀을 깎고 또 깎아 만든 고급주만이 갖고 있는 특유의 향미가 따뜻하게 데우는 순간 사라져버린다.
고급주는 특유의 향취를 살리기 위해서라도 차갑게 즐겨야 제 맛이다. 따뜻하게 먹는 것은 고급주에 대한 예의가 아닌 셈이다.
사케는 포도주처럼 입안에 들어가 특유의 향취를 발산한다. 마시기 전 코로 향을 느끼고 입안 전체로 한번 굴려 목구멍으로 뒷맛을 느껴야 사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맛의 경중이 있는 사케는 어떻게 음미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등급에 맞는 온도를 만드는 것이 사케를 맛있게 먹기 위한 첫 번째 비법이라면 두 번째 비법은 바로
사케와 맞는 안주에 있다.
사케와 맞는 안주에도 나름대로 공식이 있다. 일단 사케가 일본술이다 보니 아무래도 일본 안주가
사케에는 제격이다.
향이 좋은 사케는 무침 안주나 튀김 안주에 먹는 것이 좋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사케는 회나 스시에
먹어야 맛을 제대로 살릴 수 있다.
고추장이 들어간 매운 안주보다는 간장에 찍어먹는 튀김이나 회가 사케에는 잘 어울린다.
매운 안주와 함께 사케를 마실 경우 혀의 감각을 무디게 해 사케 특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느끼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어묵을 이용한 국물류 안주와 해물을 이용한 철판 요리도 사케와 어울리는 안주다.
사케의 최고봉인 준마이 다이긴조의 깊고 진한 맛에 어울리는 영광의 주인공은 복어회나 성게알이 꼽힌다.
-와인천국-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