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샴페인 > 프랑스

 
 
19.모엣 샹동 샴페인 브뤼 로제 임페리얼 Moet & Chandon Champagne Brut Rose Imerial
원산지 : 프랑스
용 량 : 750ml
소비자가격 : 125,000 원
판매가격 : 80,000원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모엣샹동 로제............................................현금가
*알콜...12%
Moet & Chandon Champagne Brut Rose Imerial
모엣 샹동 샴페인 브뤼 로제 임페리얼
샴페인은 무엇보다 祝祭(축제)와 파티, 즐거움이 함께 하는 와인이다. 와인 애호가에겐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실 샴페인이 와인의 한 종류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한 평소에 샴페인을 즐기더라도 그 製造(제조) 방법과 특징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샴페인은 일반 와인과는 달리 탄산가스를 含有(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스파클링(Sparkling) 와인에 속한다. 그런데 모든 스파클링 와인을 샴페인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샴페인이란 프랑스의 상파뉴(Champagne)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에만 붙일 수 있는 이름이다. 이는 법률로 정해져 있다. 흔히 스파클링 와인을 총칭해서 샴페인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잘못된 것이다.

샴페인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포도 품종은 모두 세 가지. 샤르도네라는 백포도와 피노 누아르, 그리고 피노 뮈니에라는 적포도 품종이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상의 품종을 섞어서 만들지만, 때로는 샤르도네만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다. 이 샴페인은 특별히 「블랑 드 블랑(Blanc de Blancs)」이라고 부른다. 반대로 적포도로만 만든 샴페인은 「블랑 드 누아(Blanc de Noirs)」라고 한다.

그리고 샴페인 이름에 사용되는 「퀴베(Cuvee)」라는 단어의 의미는 첫번째 壓搾(압착)에서 얻어진 포도즙으로만 만들었다는 것이다. 즉 최고급 샴페인이라는 뜻이다. 샴페인은 일반 와인에 비해 제조 방법이 굉장히 복잡하고 까다로우며 熟成(숙성) 기간도 다른 와인에 비해 길다. 그래서 일반 와인에 비해 비싼 편이다.

샴페인은 잔에 따를 때 섭씨 7~8도 정도가 최적의 온도이고, 입에 들어갈 때는 10도 정도가 가장 좋다고 한다. 그래서 샴페인을 즐기기 위해선 얼음통(Ice Bucket)이 필요하다. 물과 얼음을 채운 통에 30분 이상 담가 두어 차갑게 한 후 마시는 게 좋다.

최고급 샴페인을 대표하는 메이커들로는 「동 페리뇽」으로 유명한 모엣 샹동(Moet et Chandon),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 볼랭저(Bollinger), 랑송(Lanson), 포메리(Pommery), 폴 로저(Pol Roger), 태탱저(Taittanger) 등이 있다.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