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프랑스와인 > 쌩쥴리앙

 
 
38.샤또 꼬네따블 딸보2013(알콜13%)Connetable Talbot
원산지 : 프랑스
용 량 : 750ml
소비자가격 : 65,000 원
판매가격 : 48,000원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꼬네따블 딸보............................현금가
Connetable Talbot
발음하기 좋고 기억하기에도 좋은 이름을 가진 샤또 딸보는 동양권, 특히 우리 나라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특급 와인이다.

와인의 이름에 사용된 Talbot는 영국 장군인 마샬 탤봇(Marshal Talbot)에게서 유래된 것으로 그는
백년전쟁 중 최대의 격전으로 꼽히는 카스티용(Castillon) 전투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855년 그랑 크루(Grand Cru) 4등급으로 지정된 이 포도원은 보르도(Bordeaux)에서 특급 와인을 생산하는 포도원 중 가장 넓고 생산량이 많은 포도원의 하나이다.

1917년 유명한 와인상인인 꼬르디에(Cordier) 가문의 소유가 된 이 포도원은 이 가문이 보유하고 있는 생줄리앙 지역의 저명한 그랑 크루 2등급 포도원인 샤또 그뤼오 라로즈(Chateau Gruaud-Larose)의 자매 포도원이다.

샤또 딸보는 포도밭 정중앙에 양조장이 자리잡고 있는 전형적인 샤또(Chateau)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220 에이커의 포도밭에서는 카버네 소비뇽과 멀롯, 카버네 프랑, 쁘띠 베르도가 각각 66%, 26%, 3%, 5%의 비율로 재배되고 있다.

이 포도원의 으뜸가는 와인(그랑 방, Grand Vin)인 샤또 딸보는 평균 수령이 35년 된 포도 나무로부터 만들며 오크통에서 18 ~ 24개월 숙성하여 병입된다. 그리고 Grand Vin을 만들기에 조금 못 미치는 포도로는 포도원의 Second Wine인 Connetable Talbolt(꼬네따블 딸보)를 만든다.

또한 샤또 딸보에서는 메독에서는 매우 드물게 까이유 블랑(Caillou Blanc)이란 이름으로 드라이 화이트 와인을 생산하는데 소비뇽 블랑 86%, 세미용 14%의 비율로 블랜딩 된 이 와인은 매우 수집 가치가 높은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히딩크 감독이 애음하는 것으로 더욱 유명하다

♥ 등 급 : 그랑 크뤼(Grand Cru) 4등급

♥ 설립 연도 : 1820년

♥ 소 유 주 : Rustmann Cordier & Bignon Cordier

♥ Wine 제조 책임자 : Ramon Jorajuria

♥ 소유 Vineyard 면적 : 220 에이커

♥ 연간 생산량 : 30,000 케이스

♥ Second Wine : Connetable Talbolt (꼬네따블 딸보)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