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와인선물셋트 > 프랑스

 
 
47.샤또 라뚜르97 Chateau Latour 우드 풀셋트
원산지 : 프랑스
용 량 : 750+2ml
소비자가격 : 1,450,000 원
판매가격 : [가격문의]

     
제품에 관한 궁금하신 내용은 "상품문의" 나
T. 02 924-9754  H.P 010 8306-9753 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상품 상세 설명
*샤또 라뚜르97 Chateau Latour
어울리는 음식
유럽식 코스요리의 메인(안심,등심) 요리와 양고기, 정찬 요리와 함께하면 좋다.

테이스팅 노트
짙은 석류빛을 띠고 강렬한 과일향이 느껴지는 와인으로 까시스와 가죽향이 느껴지며 풍부하지만 부드럽게 느껴지는 탄닌과 농익은 과일향을 지닌 풀바디 스타일의 와인이다.

지금은 존재하지 않지만 14C 후반부에 지어진 것으로 추측되는 Saint-Lambert의 Tower로부터 유래된 이름이다.
Chateau Latour의 역사는 1331년에 시작하여 17세기에 Segur사(당시에 Lafite와Mouton Rothschild, Calon까지 구매)의 소유가 되어 관리와 투자가 강화되면서 잠재력을 키워나가기 시작했다. 18세기 초에 이미 영국을 중심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기 시작하여 (당시 미국대사였던 Thomas Jefferson이 이 와인을 발견한 1787년에 시장가격이 일반 보르도 와인의 20배에 달했다.) 마침내 1855년 정부에 의해 1등급으로 분류되어 황금기를 맞았으며, 지금의 Chateau도 이 당시에 지어진 것이다.

1963년 Segur후작이 영국의 기업에 75%의 주식을 팔아 소유권이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넘어갔다. 이 해에 Second wine인을 생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해 2년 후에 완성했다. 1964년 오래된 Wooden Vat를 스테인레스 스틸 Vat로 교체하는 등 (당시 1등급 와인으로서는 혁명적 변화) 현대화에 박차를 가해 끊임없는 품질 향상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1993년 7월 실업가 Mr. Francois Pinault가 소유주가 되어 30년만에 다시 프랑스의 손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Mr. Pinault는 Wine Spectator의 Senior Editor인 James Suckling과의 인터뷰에서 '참으로 오랫동안 포도원 소유를 갈망한 꿈이 이루어져 무한히 행복하지만 또한 많은 책임과 의무를 느낀다' 라는 말을 남겼다. 현재 열정이 넘치는 Mr. Frederic Engerer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Mr. Frederic Engerer : President로서 새로운 정책을 펼쳐 Latour와인을 매우 엄선된 유통망을 통해 보급함으로써 distribution에서도 세계 최고의 위치에 올려놓았다. 또한 오랜 세월 와인 애호가로서 Latour의 경영을 맡기 이전에는 Private wine club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으며 Fine Wine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

Mrs. Florence Rogers-Pinault: Member of the Board이면서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Latour에 대한 끝없는 애정으로 Latour와인의 꿈, 역사, 열정을 전세계에 알리고 있으며 Mr. Pinault의 딸로서 전통에 충실하고 자연에 친화적인 신념을 통해 가업을 잇고 있다.

Chateau Latour는 보르도시에서 북서쪽으로 40km 떨어진 메독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Pauillac(뽀이약) 아뻴라씨옹에 속한다. 지롱드 강에서 300m밖에 떨어져있지 않기 때문에 포도나무 성장에 필요한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는 이상적인 입지조건을 갖는다. 날씨는 약간 변덕스럽기도 하지만 훌륭한 와인을 만들어내기에 적합한 대서양 기후이며 토양은 척박한 자갈 토양, 점토, 이회토 순으로 이루어져 배수가 특히 잘 되고 포도나무 뿌리가 깊이 자리를 잡기 때문에 와인의 집중적이고 복합적인 맛을 더한다.


샤또가 소유하고 있는 전체 면적은 65 ha이나 47ha만이 Grand Enclos(그랑 앙끌로)라는 포도밭이며 여기서 재배한 포도로 Grand Vin(그랑 뱅)을 양조하며 나머지 18ha의 포도밭은 "Comtesse de Laland", "Petit Batailley", "Saint Anne"라는 세 포도원으로 여기에서 재배된 포도는 주로 Chateau Latour의 Second Wine인 Les Forts de Latour의 양조에 사용되나 때로는 품질이 표준에 미달되면 보통의 뽀이약(Pauillac)으로 판매한다. Latour의 와인들은 포도 품종은 물론 그들만의 고유한 양조 기술, 또한 "Terroir(떼르와)" 를 구성하는 자연적인 요소들, 즉 토양, 지형, 기후의 훌륭한 조화에 의해 탄생한다.

Chateau Latour는 여러 세대에 걸쳐 기념비적인 와인을 생산해왔으며 위대하리만큼 깊은 색깔, 전통적인 까베르네의 풍미, 농도 짙은 과즙과 탄닌의 특징을 나타낸다. 또한 작황이 좋지 못한 해에도 변함없이 뛰어난 와인을 생산하는 한결 같은 품질의 일관성은 경쟁 상대를 찾을 수 없다. Latour 와인 애호가들은 훌륭한 빈티지들이 충분히 성숙할만큼 오래 살 수 있을런지 의심해야 한다는 점을 안타까워한다.

Pauillac 지역의 특징
보르도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원산지로서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으며, 토양의 기복이 심하나 단층 형성된 자갈토양으로 배수가 탁월하다. 보르도에서 그랑 크뤼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1등급 3개, 2등급 2개, 4등급 1개, 5등급 12개, 총 18개의 그랑 크뤼를 생산하며, 1등급에는 전설적인 샤또 Latour, Lafite Rothschild, Mouton Rothschild가 있다. 각각의 훌륭한 개성을 자랑하는 이 3개의 크뤼와 그 외 우수한 그랑 크뤼들 덕분에 뽀이약 지역은 애호가들 사이에서 메독의 다른 지역에 비해 어떤 우선권을 갖는 느낌을 주며 심지어 "빈티지에 대중적이고 상업적인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은 바로 뽀이약이다."라고 그 영향력을 설명하기도 한다.




  이 제품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