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천국






View Article     
Name
  운영자 2012-06-10 22:46:44, Hit : 3616
Homepage   http://www.kaja2002.net
File #1    135413_21255_4328.jpg (107.5 KB)   Download : 22
Subject   와인의 대중화…'팩 와인' 인기


최근 나들이족과 1인가구의 증가로 소용량 제품이 인기를 끌고있는 가운데, 국내 와인 시장에서도 단연 휴대가 간편한 '팩'와인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이같은 소용량 와인은 4.5도의 저도수로 여성층에게 각광받고 있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와인은 국내에서 지난 2007년부터 붐이 일기 시작해 기존의 '격식을 차리는 술'에서 점차 '대중적인 술'로 탈바꿈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와인을 개발·생산하고 있는 보니또 코리아는 늘고있는 와인수요에 대해 국내 최초로 소비층의 편의를 고려한 '팩 와인'을 출시한 바 있다.

보니또 코리아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 2007년 '팩와인' 출시이후 지난 5월까지의 매출 신장세는 매년 50%를 웃돌고 있으며, 올해 20%의 증가세로 매출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팩 와인'은 와인이 격식을 차리는 술이라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와인이 과거에 비해 대중화 된 트렌드를 반영, 소비층의 음용이 용이하도록 가격대를 저렴하게 낮췄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담는 용기를 '팩'으로 구현한 것도 저렴하고 대중적인 와인의 구색을 맞추기 위해서다. 팩 와인의 가장 큰 장점은 장소의 제약을 받지않고, 언제 어디서나 휴대와 보관이 간편해 와인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 와인을 즐기는 주 소비층은 반색을 표하고 있다.

기존에 부피가 큰 와인병에 코르크 마개, 깨지기 쉬운 와인잔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보완한 팩 와인은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테트라 팩의 무균 충진 시스템을 적용해 '가벼운 와인'으로 야외활동 시 즐길 수 있으며, 병 와인에서 느낄 수 있는 맛과 향을 고스란히 음용 가능하다.

또한 250ml, 500ml, 1000ml로 용량의 차별화를 꾀했으며, 이는 한번에 음용이 불가능한 와인의 특성을 보완한 전략이다.

향후 팩 와인의 소비트렌드에 대해 업계관계자는 "레저활동이나 여가활동이 늘어나면서 팩 와인의 수요도 함께 늘 것"이라며 "무엇보다 와인이 '언제어디서나 쉽게 음용가능한 술'의 개념으로 정립될 것"이라고 말했다.

 Prev    72세 생일 '이건희 와인'…
운영자
  2013/01/10 
 Next    롯데주류, 미국와인 가격 최대 10% 인하
운영자
  2012/03/21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life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