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천국






View Article     
Name
  운영자 2012-03-21 23:51:27, Hit : 3607
Homepage   http://www.kaja2002.net
Subject   와인, 어떤 '잔'에 마시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게오르그 리델 회장이 사람들에게 와인 잔을 설명할 때 빼놓지 않고 하는 말이 있다고 한다. "와인 잔은 와인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메신저다" 와인을 테이스팅하는데 있어 와인 잔의 역할이 중요함을 설명하는 말이다.

[전부경 기자] 와인에 문외한인 사람이라도 특별한 날에는 어김없이 와인을 선택한다. 그만큼 와인이 대중에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와인의 맛을 제대로 알고 마시는 사람은 드물다. 대부분이 기념일을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지만 '비싼 술은 원래 맛이 없다', '남들이 마시니 나도 덩달아 마신다', '와인은 원래 떫은 맛이다' 등 진짜 맛도 모른 채 와인만 탓할 뿐이다.

밀레 사옥에서 열린 와인테이스팅 클래스에서 차희정 리델 브랜드 매니저는 "와인 애호가들은 와인의 컬러, 부케와 맛에 끌리게 된다. 그러나 일반 대중들은 잘못된 와인 잔 선택으로 와인이 전하는 메시지를 잘 전달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고 말한다.

와인에 적게는 2~3만원, 많게는 10만원도 투자하는 사람들이 정작 와인 잔에는 만 원도 투자하지 않을 정도로 와인 잔에 인색하게 군다는 것. 심지어 사은품으로 주는 와인 잔만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와인의 전달하는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 받지 못한 채 '와인은 원래 이런 맛이야'라며 자기합리화에 여념이 없다.

이처럼 박한 평가를 받고 있는 와인 잔은 사실 단순히 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와인의 메시지를 완벽하게 이해하기 위해 과학적인 원리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Prev    롯데주류, 미국와인 가격 최대 10% 인하
운영자
  2012/03/21 
 Next    핵안보정상회의 만찬주,오미자 스파클링 와인
운영자
  2012/03/21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lifesay